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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지개 펴는 이마트, 1분기 영업익 154.4%↑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이마트가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 5조 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2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8억원(154.4%) 증가했다.별도 기준 총매출액은 4조 1,972억원, 영업이익 1,130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0.8%, 32.2% 증가했다.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점 신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할인점 매출은 전년비 8% 증가한 3조 19..

      산업·IT2021-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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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코로나에 '어닝쇼크'…2분기 영업익 98.5% 증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에 롯데쇼핑이 올해 2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롯데쇼핑은 올해 2분기 매출액 4조459억원, 영업이익은 1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9.2%, 영업이익은 98.5% 감소한 수치다. 백화점 매출은 회복세를 보였고 전자제품전문점(하이마트)과 홈쇼핑 매출은 증가했지만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다중이용시설 기피 및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제한 등으로 할인점과 컬처웍스 매출 부진이 심화된 점이 실적 악화에 주효했다. &nbs..

      산업·IT20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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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석이었는데”…유통가, 명절 특수 없었다

      [앵커]매년 추석은 유통가의 대목이죠. 그런데 올해 추석에는 여러 악재가 겹치며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경기 상황이 좋지 않았는데 추석 바로 직전 주말이 의무휴업일이었고 태풍마저 몰아쳤죠. 여기에 제사 대신 여행을 가거나 외식으로 대체하는 등 명절 자체에 대한 인식도 변화하며 유통가는 그야말로 악재의 연속이었던 건데요. 특히 침체기에 빠진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백화점마저 지난해에 비해 줄어든 실적을 기록하며 유통업계 전반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올해 추석..

      산업·IT2019-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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